當前位置

首頁 > 語言學習 > 韓語學習 > 韓國文學廣場:光陰的毀滅圍剿她何以抵抗 — 雜詩

韓國文學廣場:光陰的毀滅圍剿她何以抵抗 — 雜詩

推薦人: 來源: 閱讀: 9.22K 次

文學,就是用語言塑造形象反映社會生活,又用極強烈的感染力影響社會生活。我們爲具備一定閱讀基礎的童鞋準備的韓國文學名作大餐,希望大家提高閱讀的同時,感受這些文學作品中的優美文字感情和藝術表現手法。

韓國文學廣場:光陰的毀滅圍剿她何以抵抗 — 雜詩

황동 도 암석도 대지도 가없는 바다도, 참담한 죽음이 그들의 세력 위에 군림하니 힘이 꽃송이 하나보다 강할 것 없는 미가 이 폭력에 대항하여 무슨 항변을 세우랴?

無論鐵石大地還是浩瀚汪洋,終究都會因大限而喪失力量。美貌本就不具備花兒的堅強,又怎麼能向這狂暴乞求時長?

부딪쳐오는 세월의 파괴적 포위 에 대하여 아! 여름날은 그 감미로운 숨결을 어이 유지할 수 있으리요?

啊,夏日那甜蜜柔弱的馨香,光陰的毀滅圍剿她何以抵抗?

시간이 부수지 못하리만큼 튼튼한 철문 도 있을 수 없고, 요지부통의 암석들도 그만큼 견고하지 못한 법이니, 아, 두려운 명상! 시간의 상자에서 꺼내어 가장 귀한 보석을 감춰둘 곳은 어디메뇨?

鋼鐵之門也將因時日而鏽光。啊,時代之寶,擔憂的冥想,又怎麼能逃得脫時間的魔掌,

어떤 강한 손이 시간의 빠른 발걸음을 억제하며 또 누가 미를 파괴하는 그를 금지할 수 있겠는고? 아무도 없도다! 다만 이 기적에만 위력이 있고 검은 먹 속에 나의 사랑이 오래오래 빛나게 하는 수밖에.

豈會有巨手將它的箭步阻擋,有誰喝令它不要讓美貌消亡?噢,沒有,除非奇蹟會發生,我的愛將在黑墨裏璀璨晶瑩。

 詞 匯 學 習

참담하다:慘淡 ,悽慘 ,悲慘 ,淒涼 。

그가 가진 어린 시절의 추억은 참담하다.

他小時候的回憶是悲慘的。

 點擊查看更多此係列文章>> 

本翻譯爲滬江韓語原創,禁止轉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