當前位置

首頁 > 語言學習 > 韓語學習 > 《王者榮耀》走紅世界?韓媒分析3大成功要素!

《王者榮耀》走紅世界?韓媒分析3大成功要素!

推薦人: 來源: 閱讀: 2.57W 次

前不久聽到消息《王者榮耀》準備進軍歐洲市場,這款遊戲作爲目前盈利最高的遊戲可以說是中國國民遊戲了,那韓媒是怎樣看待的呢?

《王者榮耀》走紅世界?韓媒分析3大成功要素!

韓媒視角:改變中國遊戲歷史的《王者榮耀》3大成功原因

텐센트의 ‘왕자영요’가 가입자 2억 명을 넘어섰다. 공개된 데이터에 따르면 일평균 한 사람이 2.33회 이용하며 월 30억 위안(약 497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중국 게임 역사를 갈아치우고 있는 셈이다.

騰訊遊戲《王者榮耀》的使用者已達2億人,根據公開的數據平均每天每人使用2.33次,銷售額達30億元(4974億韓元),可以說是改變了中國遊戲的歷史。

‘왕자영요’가 중국 게임업계, 나아가 글로벌 게임업계에서 어떤 의미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최근 텐센트 부회장이 언급한 말에서 알 수 있다.

《王者榮耀》在中國遊戲界乃至世界遊戲界的影響,可以從最近騰訊副會長的話中瞭解到。

트렌드와 정책 양측면을 모두 고려해 중국 게임의 미래 5년을 설계했다. ‘왕자영요’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돈을 번 게임이 됐으며 텐센트 게임의 전문화, 대중화, 국제화, 엔터테인먼트화 4가지의 기준을 세웠다

“同時考慮到騰訊和政策,《王者榮耀》保證了中國遊戲未來5年的發展,《王者榮耀》作爲世界上盈利最多的遊戲,樹立了騰訊遊戲的專業化、大衆化、國際化和娛樂性4大標準”

성공 요인 3가지…디자인·공평한 룰·전술

《王者榮耀》之所以能成功的三大原因:設計、公平的遊戲規則、策略

‘왕자영요’의 성공요인은 세 가지다. 첫째, 독특한 디자인. 둘째, 균형잡힌 게임 룰. 셋째, 효율적인 전술전법

第一, 獨特的設計。第二, 均衡的遊戲規則。第三, 有效的策略方法

좀 더 구체적으로 풀어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다.‘왕자영요’는 게임 캐릭터와 게임 내부 문화를 중국 신화에서 가져왔다. 곧, 중국인들에게 친숙하게 느껴지게 한다는 것이다. 또한 게임규칙을 공평하게 만들었다. 게임 이용자들이 돈을 버는 목적이 아니라 게임에서 승리하는 데 기쁨을 느끼게 해주고 있다. 그리고 역사적으로 강한 캐릭터나 영웅의 기능을 약화, 약한 영웅들의 기능을 강화시켰다.

詳細說明如下:《王者榮耀》的遊戲角色和遊戲內容文化來自中國神話故事,即中國人會感到很親切。其次是保證遊戲規則的公平性,不是以賺取玩家錢爲目的,而是先讓玩家從勝利中感到喜悅。然後弱化歷史上強角色的技能,強化弱角色的。

일반적인 게임은 강한 자를 계속 강해지게 하고 약한 자를 계속 약하게 하지만 왕자영요는 약한 자도 강한 자를 이길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줬다. 즉, 효율적인 전술이 중요한 게임인 셈이다. 이런 설계는 50~60대 성인들과 10대 등 나이제한 없이 모두가 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었다.

一般遊戲會繼續強化強角色的能力,弱化弱角色的技能,但王者榮耀讓弱者也能打敗強者。即,這款遊戲中玩法技術纔是王道,這樣的設計讓50多歲的成人或10多歲的人可以毫無限制的一起玩。

이용자들의 많아지자 중국 각종 라이브 플랫폼에서도 ‘왕자영요’ 전문 게임 방송이 우후죽순 등장했으며, 게임 해설자와 게임 교사, 게임 커뮤니티 등 관련 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게임과 관련된 업체들에서는 이를 이용한 창업이나 비즈니스적인 기획을 준비하기까지 한다.

隨着玩家的增多,中國各直播平臺開始出現《王者榮耀》遊戲節目,一發不可收拾。也帶動了遊戲解說、遊戲帶練、遊戲賽事等相關產業的發展。在這些與遊戲相關的產業中,甚至出現了通過該遊戲創業或準備商務等計劃。

타오바오·징둥에서 게임시간을 판다?

淘寶·京東銷售遊戲時間?

중국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상식이듯, 타오바오는 알리바바그룹이 지난 2003년 만든 고객 간 거래(C2C) 이커머스 플랫폼이며, 징둥은 1998년 360buy란 이름으로 설립된 기업고객간 거래(B2C)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그런데, 타오바오와 징둥에서 게임 플레이 시간을 판매하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

只要對中國稍有興趣的人都會知道淘寶和京東。淘寶是阿里巴巴集團在2003年創立的個人間C2C交易平臺,京東是1998年以360buy的名字創立,企業個人間B2C交易平臺。但現在,有人在淘寶和京東銷售遊戲時間。

(왼쪽) 타오바오에서 왕자영요 게임 대신 플레이로 검색하면 나오는 결과.

(左側)在淘寶搜索王者榮耀的結果

(오른쪽) 징둥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왕자영요 게임 플레이를 대신해주겠다는 판매 글

(右側)在京東購買商品贈送王者榮耀帶練。

두 플랫폼에서 왕자영요에 대한 상품들이 끊임없이 검색돼 나온다. 타오바오에서 ‘왕자영요 대신 게임 플레이(王者榮耀代練)’라고 검색하면 가장 많이 팔린 건은 약 3만6000개 판매가 됐으며, 이에 대한 평가 역시 14만2000건에 이른다. 심지어 징둥에서는 “제가 파는 제품을 구매하면, 왕자영요 게임을 대신 플레이해줄게”라는 식의 광고 문구도 심심찮게 보인다.

在兩個平臺上,關於王者榮耀的產品無數,在淘寶搜索“王者榮耀代練”,銷售量最多約3萬6000件,於此相關的評價也達到14萬2000條。在京東甚至出現了“購買產品即送王者榮耀代練”的廣告。

물론, 게임 플레이 시간을 사고파는 일은 합법적인 일은 아니다. 하지만, 이는 왕자영요의 어마어마한 인기를 방증하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當然,遊戲代練並不合法。但這也是體現王者榮耀超高人氣的實際案例了。

相關閱讀

韓國人看中國:中餐禮儀需注意

韓國人看中國:中國著作權保護已見曙光

苦逼!中國主要城市物價反超韓國首爾!

本翻譯爲滬江韓語原創,禁止轉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