當前位置

首頁 > 語言學習 > 韓語學習 > 逃北者的問題是美國和韓國共同的擔憂

逃北者的問題是美國和韓國共同的擔憂

推薦人: 來源: 閱讀: 7.92K 次

如果你想提高自己的聽力水平,如果你想讓自己的聽力水平有個質的飛躍,那麼KBS新聞無疑是最好的聽力素材。아자!!!아자!!!注:每個標點符號後面空一格!數字請用阿拉伯數字!中間有一斷英文不用寫哦!關鍵詞:탈북자 강제 마리아 오테로

padding-bottom: 56.25%;">逃北者的問題是美國和韓國共同的擔憂

미국 정부가 중국을 직접 거론하지는 않았지만 사실상 중국의 탈북자 강제 송환에 대해 한국 정부의 입장을 공개적으로 지지하고 나섰습니다.
마리아 오테로 미 국무부 차관은 오늘 제네바에서 열린 유엔 인권 이사회 회의에서 제3국에서 이뤄지는 북한 난민과 망명자 처리와 관련한 한국의 깊은 우려를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과 북한은 비핵화 사전조치와 식량지원에 합의한 뒤 후속대화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눌런드 미 국무부 대변인은 오늘 미국과 북한이 오는 7일 베이징에서 회담을 열어 영양 지원을 위한 기술적인 문제를 마무리짓기로 했다면서 미국측 협상대표로는 로버트 킹 북한인권 특사가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회담에서는 영양지원을 어떤 항구를 통해, 언제 할 것이며, 누가 관리하고, 어떻게 모니터링하느냐 등이 집중 논의됩니다.
눌런드 대변인은 또 북한 인민군 최고사령부가 대변인 성명을 통해 남한에 `성전' 운운한 것에 대해 불행한 일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아울러 미국이 추구하고 있는 분위기 조성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홍기섭입니다.